스타벅스 코리아가 패션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2030세대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단순한 커피 브랜드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브랜드 경험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스타벅스는 지난달 패션 플랫폼 W컨셉에 '스타벅스 전문관'을 열고 키체인, 토트백 등 패션 소품을 포함한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선보였다. 이어 이달에는 신규 테이블웨어 라인 '스태카(STACKA) 시리즈'를 W컨셉 단독으로 선공개했다. 심플한 디자인과 쌓아 보관할 수 있는 실용성을 강조한 제품으로, 머그볼·플레이트·유리잔 등 5종을 비롯해 선물용 세트 상품도 함께 출시됐다.
W컨셉은 21일까지 스태카 시리즈 론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매 고객에게 음료 쿠폰과 호텔스타벅스 타월 세트를 증정하며, 누적 구매금액 상위 고객에게는 호텔스타벅스 컴포트 세트를 제공한다. 스태카 시리즈는 오는 20일부터 스타벅스 앱,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스타벅스는 무신사와 협업해 '스포티 컬렉션'을 단독 론칭했다. 무신사의 한정 판매 채널 '무신사 드롭'을 통해 러닝·헬스 등 액티비티에 어울리는 워터보틀, 파우치, 스포츠 타월 등을 선보였다. 단독 론칭을 기념해 다회용컵 이용 고객에게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하고, 선착순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스타벅스 한지민 커머스마케팅 파트장은 "패션 플랫폼과의 협업은 커피를 넘어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차별화된 프로젝트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