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차세대 콘셉트카 '폴리곤 콘셉트' 공개…최신 조향 시스템 눈길
푸조가 미래 주행의 즐거움을 새롭게 제시하는 차세대 콘셉트카 '폴리곤 콘셉트'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13일 공개했다.
폴리곤 콘셉트는 최신 조향 시스템을 기반으로 보다 민첩한 조작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길이 4m 이하의 콤팩트 콘셉트카로, 하이퍼스퀘어 조향 컨트롤과 스티어-바이-와이어 전자식 조향 기술을 갖췄다.
기존 원형 스티어링 휠을 완전히 재구상한 하이퍼스퀘어는 손을 거의 움직이지 않고도 민첩한 조작을 가능하게 하며, 네 모서리에 위치한 원형 포드로 주요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스티어-바이-와이어는 항공우주 산업에서 검증된 기술로 기계적 연결 없이 전자 제어만으로 조향을 구현하는 기술이다. 이 조합은 고속에서 뛰어난 반응성과 정밀함을, 저속에서는 편안한 조작을 제공한다.
실내는 차세대 푸조 아이-콕핏을 탑재했다. 주행 상황을 비롯한 모든 정보는 하이퍼스퀘어 뒤의 마이크로-LED 패널을 통해 앞유리에 투사된다. 이 디스플레이는 31인치 화면에 해당하는 몰입감을 제공한다. 주행 중에는 크루즈, 펀, 하이퍼 3가지 주행 모드에 따라 실내외 시각 효과가 동기화되어 주행 감각을 극대화한다.
푸조는 2027년 양산하는 차량부터 폴리곤 콘셉트를 적용할 계획이다.
알렝 파베이 푸조 최고경영자(CEO)는 "폴리곤 콘셉트는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푸조의 비전"이라며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 새로운 공간 디자인과 사용자 경험이 새로운 주행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토요타, '사랑의 김장' 330여명 전직원 참여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전국 11개 복지기관에서 '2025 토요타·렉서스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열고, 14년째 나눔 활동을 이어갔다고 13일 밝혔다.
2012년 시작해 올해 14년째를 맞은 김장 나눔 행사는 한국토요타자동차와 전국 토요타·렉서스 공식 딜러사 임직원들이 함 께하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 행사에는 33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해 서울, 경기,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제주 등 전국 각지의 복지기관과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에서 동시에 김장 행사를 진행하고 약 17톤 규모의 김치를 담갔다.
올해 행사에는 특히 주부산일본국총영사관 오스카 츠요시 총영사, 주제주일본국총영사관 이케다 요오이치 총영사를 비롯한 각 지역의 사회복지기관장들도 대거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지프·푸조, 겨울로의 초대 '윈터 하우스' 진행…겨울 맞이 시승 행사
스텔란티스코리아가 오는 15일부터 내달 24일까지 각 브랜드만의 따뜻한 감성을 전달하는 '윈터 하우스' 시승행사를 전국 지프·푸조 전시장에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겨울을 '달콤한 모험'과 '우아한 일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제안하는 시즌 이벤트로, 고객들이 연말 분위기 속에서 시승과 함께 각 브랜드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전시장은 외벽 유리를 겨울을 상징하는 장식으로 단장해 고객들을 맞이하며, 모든 시승 고객에게는 브랜드별 개성이 담긴 겨울 선물이 증정된다. 지프는 추운 계절에 즐기는 모험 속에 달콤함을 선사하는 '스위스미스 핫초코 틴 케이스'를 증정하며, 푸조는 프랑스 남부의 감성을 전하는 '사봉 드 마르세유 올리브 비누'로 우아한 휴식을 제안한다.
지프는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연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랭글러는 최대 1000만원(개별소비세 인하 혜택 포함)을 지원받아 6200만원대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모델별, 트림별 가격 상이), 그랜드 체로키 L은 약 477만원(개별소비세 인하 혜택 포함)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글래디에이터는 모파(MOPAR®) 순정 오토 파워 사이드 스텝 무상 장착 혜택을 지원한다.
이번 시승행사는 전국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 및 지프·푸조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현재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전국에 지프 15개, 푸조 13개의 전시장을 운영 중이다.
◆BMW 코리아, 올해 전동화 차량 누적 판매량 전년 대비 15.6% 증가
BMW 코리아가 친환경차 시장에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BMW 코리아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총 9454대의 전동화 차량을 판매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15.6%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순수전기차(BEV)는 4814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PHEV)은 4640대를 판매했다. 특히 PHEV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2719대에서 70.7% 급증하며 전동화 성장세를 견인했다.
BMW 코리아의 전동화 상승세는 제품 라인업 강화와 충전 인프라 투자에 기반한다. 회사는 '파워 오브 초이스' 전략을 바탕으로 컴팩트 SAV iX1, 럭셔리 세단 i7, 고성능 XM 등 13종 24개 파워트레인으로 구성된 전동화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또 전기차 운행 편의성 강화를 위해 지난 2022년 말부터 공공 개방형 프리미엄 충전소 'BMW 차징 스테이션'을 주요 거점에 구축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중장기 프로젝트 '차징 넥스트'를 출범하는 등 충전 인프라 확장에 대한 투자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설치된 충전기는 2800기이며, 연말까지 3000기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BMW 코리아는 충전 환경의 질적 개선도 힘쓰고 있다. BMW 그룹 최초의 라운지형 충전 공간 'BMW 차징 허브 라운지'를 올해 서울역 인근에 개소해 충전과 휴식이 결합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연말에는 친환경 콘셉트의 'ESG 차징 스테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BMW 코리아는 전기차 안전성 확보를 위해 커넥티드 기술 기반의 선제적 차량 관리 서비스 'BMW 프로액티브 케어'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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