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몰 1층. 화려한 조명과 인파로 북적이는 쇼핑몰 복도를 지나 '아르켓(ARKET)' 매장 안으로 들어섰다. 총 410㎡(약 124평) 규모로 1층과 2층에 걸쳐 조성된 매장은 브랜드 시그니처인 부드러운 회색 모노크롬 팔레트와 참나무 원목이 어우러져, 마치 북유럽의 조용한 숲속 집에 초대받은 듯한 인상을 줬다.
이날 아르켓은 국내 여덟 번째이자, 가로수길·더현대 서울·용산 아이파크몰에 이은 서울 내 네 번째 매장을 잠실 롯데월드몰에 열었다. 핵심 상권인 잠실에 둥지를 틀며 강남·송파권 고객과의 접점을 본격적으로 넓히겠다는 포석이다.
1층 매장 안쪽, 옷을 갈아입는 공간인 '피팅룸 라운지'로 향하자 의외의 광경이 펼쳐졌다. 단순한 대기 공간이 아닌 마치 미술관의 한 켠을 옮겨 놓은 듯한 예술 작품들이 놓여 있었다. 아르켓이 이번 잠실점 오픈을 위해 한국의 이시산 작가와 협업해 전시한 '네오 프리미티브(Neo Primitive)' 시리즈 가구들이다. 1층과 2층에 나뉘어 전시돼 있다.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지만 표면은 영락없는 거친 나무의 질감을 가진 의자와 벤치가 공간의 무게감을 더했다. 아르켓 관계자는 "자연과 인공, 원시성과 현대성의 경계를 탐구하는 작가의 작품 세계가 아르켓의 철학과 맞닿아 있다"며 "이번 전시는 잠실점에서만 특별히 진행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2층으로 이어지는 계단을 오르자 은은한 향기가 코끝을 스쳤다. 향수 섹션에서는 슬로우 리빙 매거진 '킨포크(Kinfolk)'와 협업한 '킨포크 노츠(Kinfolk Notes)' 컬렉션이 진열돼 있었다. 주목할 점은 이 제품들이 오는 12월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잠실점에서만 선공개됐다는 것이다. 현장에서는 글로벌 론칭 전 한국 시장에 먼저 선보이는 점을 강조하며 시향을 돕고 있었다.
매장 구성은 철저히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에 초점을 맞췄다. 1층에는 여성과 남성 의류가 자리했고, 2층은 키즈 라인과 홈 인테리어 제품으로 채워졌다. 프리 오픈에서만 있는 '아르켓 카페'도 매장 내에 마련됐다. 이곳에서 만날 수 있는 레몬 진저 티, 블랙 페퍼 그린티, 초코스틱 츄러스는 2026년 1월 중 아르켓 카페 신메뉴로 선보여진다. 퍼닐라 울파르트 아르켓 매니징 디렉터는 "아르켓은 단순히 한국 내 입지를 확장하는 것을 넘어, 아르켓 고객이라는 멋진 커뮤니티를 함께 성장시키고 있다"며 "이번 신규 매장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아르켓의 모던 라이프스타일 마켓을 직접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르켓은 2017년 론칭한 브랜드로 의류, 식음료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판매한다. 최근 한국시장에 첫 팝업스토어를 열고, 동시에 무신사 산하 29CM에 론칭하는 등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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