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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KB국민은행과 AI 활용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나서

LG유플러스와 KB국민은행이 AI 통화앱 '익시오(ixi-O)'를 활용해 보이스피싱을 사전에 탐지하고 국민 금융피해를 예방하고자 손을 잡았다. 사진은 지난 26일 서울 여의도 소재 KB국민은행 본사에서 진행한 업무협약식에서 홍범식 LG유플러스 대표(오른쪽)와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와 KB국민은행이 AI 통화앱 '익시오(ixi-O)'를 활용해 보이스피싱을 사전에 탐지하고 금융 피해를 막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26일 KB국민은행 본사에서 'AI 기반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협약'을 맺고, 통신사·금융사 간 정보를 연계해 피싱 범죄 대응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LG유플러스는 익시오 앱을 통해 수집되는 ▲실시간 보이스피싱 의심 통화 ▲악성앱 설치 여부 ▲위험 URL 접속 정보 등을 KB국민은행에 공유한다. KB국민은행은 해당 정보를 자체 모니터링 시스템과 연동해 이상 징후가 확인되면 계좌 지급정지 등 즉각적인 보호 조치를 시행한다.

 

또한 이번 협약으로 KB국민은행의 알뜰폰 브랜드 'KB리브모바일' 사용자도 익시오 앱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공동 협의체를 꾸려 ▲신종 피싱 수법 공유 ▲실시간 대응 프로세스 마련 ▲대국민 금융보안 캠페인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8월 경찰청과도 유사 협약을 체결해 탐지 데이터를 공유하고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통신과 금융 정보가 결합되면 보이스피싱을 더 빠르게 차단할 수 있다"며 "실시간 탐지 기술을 고도화해 피해 예방 범위를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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