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양치처럼 매일 꾸준히" 자일리톨, 새 브랜드 캠페인 전개

자일리톨 '우리 가족 치아 습관' 캠페인 광고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가 국민껌 '롯데자일리톨'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스마트해빗(SMART HABIT)'을 확장 전개한다. 양치질처럼 매일 꾸준히 자일리톨껌을 씹는 습관을 가족 단위 치아 관리법으로 제안하는 것이 핵심이다.

 

롯데자일리톨은 100% 핀란드산 자일리톨을 사용해 식약처 '기능성표시식품' 인증을 받았으며, 국내 자일리톨껌 시장의 85% 이상을 차지하는 대표 브랜드다. 2000년 출시 이후 품질 개선을 거듭하며 연간 약 750억 원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누적 매출은 약 2조44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애플민트·쿨링향을 적용해 상쾌함을 높였고, 자일리톨 자체가 침샘을 자극해 구강 건조 개선과 세균 억제에 도움을 준다는 점도 주목받고 있다.

 

스마트해빗 캠페인은 핀란드식 치아 건강 습관을 알리는 글로벌 프로그램으로, 롯데웰푸드는 한국·일본·베트남·핀란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글로벌 스쿨' 등을 운영해왔다. 국내에서는 2022년부터 치과위생사와 함께 어린이 대상 치아 교육, 식후 자일리톨 섭취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 중이다. 올해는 서울·인천 지역 120개 초등학교·유치원 약 1만5000명에게 치아 관리 교육을 제공했고, 인천시교육청·충치예방연구회와 업무협약도 체결해 교육 범위를 확대했다.

 

최근에는 성수동에서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 브랜드 최초 팝업스토어를 열어 약 1만2000명을 모으며 2030세대와의 접점을 넓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자일리톨껌을 통한 좋은 치아 관리 습관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