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문화>문화종합

메가박스, 기술특별관 매출 두 배…프리미엄 전략으로 수익성 반등

메가박스 2025 결산/메가박스

메가박스가 특별관 중심 전략을 본격 강화하며 수익성 개선 효과를 거두고 있다. 멀티플렉스 시장이 '경험 소비'로 빠르게 이동하는 흐름에 맞춰 기술특별관을 확장한 결과, 올해 관련 매출 비중이 전년 대비 두 배 가까이 늘었다.

 

메가박스에 따르면 올해 1~11월 기술특별관(돌비 특별관·MEGA|MX4D·MEGA|LED) 상영매출 비중은 14.4%로 집계됐다. 'F1 더 무비',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극장판 진격의 거인 완결편 더 라스트 어택' 등 특별관 선호도가 높은 작품들의 흥행과 시설 고도화가 맞물리며 시너지를 냈다는 설명이다. 특히 'F1 더 무비'는 돌비 특별관에서만 94일간 장기 상영됐고, '진격의 거인'은 MX4D 선택 비중이 88%에 달하며 177일간 4D관에서 상영이 이어졌다. 이 같은 특별관 수요 확대는 메가박스의 3분기 평균 티켓 가격을 전년보다 11% 끌어올리는 데도 기여했다.

 

메가박스는 올해 아시아 최초로 '돌비 비전+애트모스' 특별관을 선보이는 등 기술특별관 포트폴리오를 넓히고 있다. 서울·인천·충북 지역에 신규 지점 3곳을 열고, 코엑스·강남·분당·목동·고양스타필드 등 5개 지점을 리뉴얼했다. 코엑스점에는 LG전자 LED 스크린을 적용한 'MEGA|LED'를 도입하고, 강남·분당점에는 전관 리클라이너석을 설치하는 등 프리미엄관 경쟁력을 강화했다.

 

극장 업계가 공연 실황·라이브 뷰잉·VR 콘서트 등 확장 콘텐츠를 확보하며 복합문화공간으로 진화하는 가운데, 메가박스도 내년 '아바타: 불과 재', '마이클', '스파이더맨: 브랜드 뉴 데이', '어벤져스: 둠스데이' 등 특별관 최적화 블록버스터 개봉에 맞춰 관련 인프라를 계속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김봉재 메가박스 멀티플렉스본부장은 "올해 'MEGA|LED'와 '돌비 비전+애트모스' 등 특별관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 경험을 한층 고도화했다"며 "특별관 중심 시설 강화 기조를 이어가며 매출과 수익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