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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해양진흥공사, 인권 경영 시스템 ‘5년 연속’ 인증 달성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서. 이미지/한국해양진흥공사

한국해양진흥공사(이하 해진공)는 한국경영인증원에서 인권 경영 시스템 인증을 15일 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제도 도입 원년인 2021년부터 5년 연속 인증을 달성하며 인권 경영 선도 기관 위상을 확고히 했다.

 

심사 과정에서 공사는 최고 경영자의 강력한 의지를 기반으로 조직 문화를 근본적으로 개선한 점을 인정받았다.

 

안병길 사장은 취임 직후 조직 문화혁신위원회를 직접 만들고 위원장으로서 인사 및 윤리경영 혁신을 이끌었다. 지난 9월에는 청렴 실천 및 조직 문화 혁신 선포식을 개최해 관행적 부조리 타파와 상호 존중 문화 정착을 대내외에 선언했다.

 

이 같은 노력은 가시적 성과로 나타났다. 공사는 지난 11월 '제2회 언어 폭력 없는 기업' 인증을 받으며 체계적 대응 시스템을 인정받아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낸 리스펙(Re-Spec) 마일리지 제도도 주목받았다. 칭찬 메시지 교환이나 인권 교육 이수 등 존중 문화 실천 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이 제도는 규제가 아닌 긍정적 참여 문화를 조성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안병길 사장은 "5년 연속 인증은 노사가 함께 상호 존중 문화를 만들어온 결실"이라며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해양 산업 전반에 인권존중 가치를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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