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AI 에이전트 앱 서비스 '카나나(Kanana)'를 업데이트해 개인화 기능과 커뮤니티형 AI 활용성을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카나나 앱은 그룹 AI 메이트 '카나'와 개인 AI 메이트 '나나'와 대화를 나누며 AI를 활용하는 서비스다.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 취향 기반의 개인화 경험을 확대하고, 'AI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커뮤니티형 AI 활용성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카카오는 먼저 관심사 등록 기능을 도입해 개인화 수준을 끌어올렸다. 사용자가 앱 내에서 자신의 관심 분야를 등록하면 AI 메이트가 이를 기억해 답변을 최적화하고, 홈 화면 등 앱 전반에서 맞춤형 콘텐츠를 제안한다.
AI 스튜디오 기능도 새롭게 추가했다. 이용자는 지인들과 함께 창의적인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으며, 최대 6명까지 원하는 콘셉트의 단체 사진을 만들 수 있다. 해당 기능은 홈 탭 우측 상단에서 이용할 수 있고, 로맨스 판타지, 청춘 서사, 키즈모델, Y2K 스타일, 크리스마스 등 총 9가지 콘셉트를 지원한다. 카카오는 하루 최대 4컷의 이미지를 무료로 제공해 이용자 참여도를 높인다.
이와 함께 대화방 내 '웹 검색' 모드도 지원한다. 사용자는 대화 중 하단의 '+' 버튼을 눌러 웹 검색 결과를 기반으로 한 답변을 받을 수 있어 정보 검색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이 밖에도 카카오는 카나, 나나, 스페셜 AI 메이트로부터 받은 답변을 지인들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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