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글로벌 e스포츠 리그 'LCK'와 콘텐츠 생태계 전반을 아우르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 중심 스트리밍 플랫폼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
네이버는 16일 라이엇게임즈와 2026년부터 2030년까지 5년간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LCK LPL LEC 등 해외 주요 리그와 월드 챔피언십 MSI 퍼스트 스탠드 등 국제대회 중계권 ▲롤파크 네이밍 독점 권리 ▲LCK 공식 스폰서십 권리 등이 포함됐다. 네이버는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e스포츠 생태계 확장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협약으로 네이버는 2026년부터 5년간 LCK 국내 중계권을 확보했다. 동시에 LCK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며 스트리밍 플랫폼 독점 파트너 자격으로 LCK IP를 활용한 콘텐츠 기획과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병행한다. 네이버는 '치지직'을 중심으로 중계 시청 경험과 커뮤니티 연계를 강화한다.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LCK 공식 경기장 롤파크의 명칭도 '치지직 롤파크'로 변경한다. 해당 명칭은 네이버지도 등 주요 플랫폼 정보에 반영한다. 경기장 내부에는 치지직 브랜딩 좌석 존을 운영하고, 치지직 전용 운영 부스를 마련해 현장을 찾은 e스포츠 팬의 브랜드 체험을 확대한다.
네이버는 국내 최초로 네이버 치지직 계정과 리그 오브 레전드 계정을 연동하는 시청 드롭스 기능도 도입한다. 이용자는 특정 경기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면 게임 아이템 보상을 받는다. 네이버는 향후 쇼핑 예약 페이 등 자사 주요 서비스와의 연계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치지직은 이미 2025년부터 2027년까지 3년간 글로벌 최대 규모 e스포츠 대회 EWC의 한국어 독점 중계권을 확보했다. 네이버는 LoL 월드 챔피언십 등 주요 대회의 생중계와 같이보기를 통해 몰입형 시청 경험을 지속 제공한다.
네이버는 LCK 중계권 확보를 기념해 1월 18일까지 치지직 LCK 채널을 팔로우하고 알림 설정을 완료한 이용자에게 Npay 월렛 프리시즌 아트를 전원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최대 5만 Npay 포인트도 지급한다.
네이버의 주건범 스포츠앤터테인먼트서비스 리더는 "이번 파트너십은 네이버가 보유한 콘텐츠와 커뮤니티 역량을 글로벌 IP와 결합해 e스포츠 생태계 전반에 활력을 더하는 협력"이라며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 생태계를 확대하고 네이버만의 차별화된 e스포츠 시청 문화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라이엇게임즈 오상헌 아시아태평양 퍼블리싱 및 e스포츠 총괄은 "네이버와의 협력은 팬 경험을 체계적으로 고도화하는 출발점"이라며 "네이버의 기술과 서비스 역량이 LCK와 결합해 생태계 전반에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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