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D 아토 3 올해 11월까지 누적판매 2617대 기록
중국 전기차 이미지 벗고 기본기 갖춘 모델로 급부상
BYD코리아의 첫 공식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BYD 아토 3'가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신뢰를 쌓으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아토 3는 올해 4월 출시 초반만 해도 '중국 전기차'라는 꼬리표가 따라다녔지만, 올해 11월까지 누적 2617대 판매를 달성하며 8개월 여의 짧은 기간 만에 가장 주목받는 전기 SUV 중 하나로 급부상했다.
판매 가격 3150만원인 아토 3와 3330만원인 아토 3 플러스는 국고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적용하면 지역에 따라 2000만원 후반대에도 구매가 가능해 동급의 내연기관 SUV와도 경쟁을 펼칠 수 있을 만큼 매우 합리적인 선택지로 자리 잡았다.
아토 3의 인기 비결은 가격만이 아니다. 합리적인 가격 위에 기술력과 안전성, 주행 감각, 공간 활용, 편의사양 등 전기차의 기본기를 균형 있게 갖췄다.
BYD가 독자 개발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플랫폼 3.0을 기반으로 한 아토 3는 균형 잡힌 주행감, 차급 대비 넓은 실내 공간, 정숙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높은 완성도에 가격까지 매력적인 전기 SUV"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안전을 전면에 내세워 '믿을 수 있는 전기차'라는 인식을 전달하고 있다. BYD가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블레이드 배터리를 탑재해 전기차 안전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 블레이드 배터리는 관통 테스트와 46톤 트럭 압력 테스트 등 극한 조건에서도 화재나 폭발이 없어 뛰어난 안전성과 내구성을 입증했을 뿐만 아니라 효율성 또한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BYD의 핵심기술이다. 블레이드 배터리는 BYD의 전기차 전용 e 플랫폼 3.0과 결합해 충돌 시 에너지 흡수와 차체 안정성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토 3는 공간 활용 면에서도 차별화된다. 전장 4455mm, 휠베이스 2720mm의 차체를 기반으로 뒷좌석 레그룸 1000mm를 확보했고, 트렁크는 기본 440L, 최대 1340L까지 확장 가능하며 V2L 기능이 제공돼 레저나 캠핑에도 적합하다.
나아가 12.8인치 회전형 디스플레이, 파노라믹 선루프, 고급 소재 시트와 스티치 마감 등 다양한 고급 편의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되어, 가격대 대비 실내 품질과 활용도에서 확실한 경쟁우위를 보여준다. 여기에 더해, 주행보조 기능 풀패키지를 기본으로 탑재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모두 잡은 것도 소비자를 열광하게 하는 요소다.
아토 3는 BYD코리아의 첫 공식 판매 모델이자, BYD의 기본 철학을 가장 명확히 담은 모델이다. 꾸준히 증가하는 관심과 함께 전기차 캐즘 극복의 물꼬를 튼 아토 3가 내년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업계는 주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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