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창경)는 지난 12일 파크하얏트 부산에서 열린 '2025 부산벤처창업페스티벌'에서 보육 기업과 소속 매니저들이 유공자로 선정돼 표창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주최, 예비·초기 창업 패키지 사업 주관 3개 창업 지원 기관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부산 지역 창업 지원 기관들의 성과 공유회로 마련된 이날 행사는 한 해 배출한 우수 스타트업 성장 사례를 조명하고 창업 지원 유공자를 표창하며 창업자·지원 기관·투자자 간 네트워킹을 촉진하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
우수 기업 부문에서는 올해 예비·초기 창업 패키지 사업 선정 기업인 신정환 에스와이유 대표가 부산시장상, 김유정 세이지마인드 대표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에스와이유는 AI 기반 ERP 자동화 플랫폼 개발 기업으로 지난 10월까지 매출 약 26억 3000만원을 달성하고 하반기 8억원 투자 유치에 성공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세이지마인드는 AI 자동화 리서치 분석 서비스 개발 기업으로 창업 6개월 만에 1억원 이상 매출을 기록하며 미래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창업 지원 유공자 부문에서는 예비·초기 기업의 성공적인 창업 사업화 지원 공로를 인정받아 부산창경 창업기반팀 송주연 매니저가 부산시장상, 정일영 매니저가 부산테크노파크원장상, 최민정 매니저가 부산경제진흥원장상을 받았다.
신정환 에스와이유 대표는 "밤낮없이 달려준 팀원들 덕분에 받은 이 상을 계기로, 저희가 고객에게 약속한 'AI로 빨리 퇴근하는 문화'를 우리 직원들도 누릴 수 있도록 혁신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최민정 부산창경 매니저는 "부산 스타트업 생태계 성장에 작은 힘을 보탤 수 있다는 자긍심을 느끼고, 앞으로도 창업자분들의 성공적인 사업화를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