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티빙 '환승연애', 데이터로 입증한 플랫폼 성장 동력

티빙이 '환승연애' 시리즈가 시즌을 거듭할수록 주요 성과 지표의 지속적인 상승세를 기록하며, 티빙 플랫폼 성장을 견인하는 핵심 IP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티빙

티빙은 연애 리얼리티 예능 '환승연애' 시리즈가 주요 성과 지표에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티빙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환승연애'는 유로가입기여자수·완주자수 등 핵심 지표가 시즌별로 고르게 개선되며, 티빙 전체 이용자 규모 확대와도 높은 상관관계를 보이고 있다. 티빙은 '환승연애'가 장기적으로 플랫폼 성장 흐름을 만들어내는 대표 콘텐츠라고 분석했다.

 

'환승연애' 시리즈는 매 시즌 공개 직후 티빙의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를 차지하며 신규 구독자 유입을 이끄는 핵심 요인으로 작용해 왔다. 특히 '환승연애4'는 공개 직후부터 10주 연속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를 이어가며, 전 시즌 대비 모든 지표에서 역대 최고 수준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완주자수에서도 '환승연애'의 콘텐츠 경쟁력은 뚜렷하다. '환승연애4'의 완주자수는 시즌1 대비 1252% 증가했으며, 전체 시즌 평균 대비 67%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티빙 관계자는 "'환승연애' 시리즈는 티빙 오리지널 경쟁력을 대표하는 핵심 IP로, 플랫폼 성장의 중요한 동력이 되어왔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예능 IP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티빙만의 독보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