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가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과 컨설팅 역량을 바탕으로 주요 이커머스 기업의 초개인화 마케팅 고도화를 지원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인공지능(AI) 기반 초개인화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이커머스 업계 전반에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도입이 확산되는 분위기다.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마테크(MarTech)'가 핵심으로 꼽힌다. 마테크는 AI와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취향과 행동을 분석하고 개인화된 마케팅을 구현하는 방식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CRM 자동화 솔루션 '브레이즈(Braze)'와 데이터 분석 솔루션 '앰플리튜드(Amplitude)'의 공식 리셀링 파트너로, 마테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데이터 마케팅 전문가 조직인 팀 맥소노미의 컨설팅을 결합해 고객 경험 개선과 마케팅 효율 제고를 지원한다.
브레이즈를 통해 이메일, 앱 푸시, SMS 등 다양한 메시징 채널을 통합 관리하고, 구매 이력과 방문 빈도 등을 분석해 고객별 맞춤 메시지를 적절한 시점에 자동 발송할 수 있다.
앰플리튜드는 고객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구매 경로와 선호 카테고리 등을 시각화함으로써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에 브레이즈 기반 개인화 메시징을 적용해, 앱 이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포인트 안내와 혜택 추천, 이벤트 알림 등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 주요 커머스 기업인 롯데쇼핑과 신세계인터내셔날에도 기업별 환경에 맞춘 마테크 솔루션과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롯데온과 롯데백화점몰에서는 고객별 관심 상품과 이용 패턴을 분석해 배너와 프로모션, 쿠폰을 차별적으로 노출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디지털 플랫폼 '신세계V'에서는 데이터 기반 상품 추천과 이벤트 안내 메시지를 최적의 채널로 전달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남승우 AX솔루션사업단장은 "마케팅 경쟁력은 데이터를 얼마나 정교하게 활용해 고객 경험을 설계하느냐에 달려 있다"며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과 컨설팅 역량을 결합해 고객사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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