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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 IT 서비스관리 국제 표준 인증받아

지난 18일 로이드인증원 이일형 대표이사(왼쪽)와 LH 김재경 경영관리본부장이 LH 경기남부지역본부에서 ISO/IEC 20000(IT 서비스 관리체계) 인증 수여식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LH의 업무 정보를 처리하는 WISE 시스템이 IT 서비스관리 국제표준인 ISO/IEC 20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ISO/IEC 20000 인증을 받은 것은 SOC 분야 공기업 중 유일하다.

 

ISO/IEC 20000은 IT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관이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환경을 갖췄는지 평가하는 국제표준 인증이다. 글로벌 인증기관 로이드인증원(LRQA)이 관리역량, 프로세스, 시스템 등을 국제 기준에 따라 평가한다.

 

WISE는 LH의 보상·판매·주거복지·인사·재무 등 주요 업무 기반 정보를 처리하는 핵심 시스템이다.

 

LH는 국제 수준의 운영체계를 갖추기 위해 WISE 운영 절차 전반을 점검하고 ▲장애관리 ▲변경관리 ▲구성관리 등 주요 운영 프로세스를 국제기준에 따라 표준화했다.

 

책임·권한 체계를 문서에 명확히 하고 내부 점검과 교육을 강화하는 등 서비스 품질 향상에도 힘써왔다.

 

김재경 LH 경영관리본부장은 "업무 시스템의 신뢰도와 운영 효율성은 대국민 서비스 품질과도 직결되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관리 수준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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