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항공 News]진에어·에어부산·이스타항공
◆진에어,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서 이틀간 봉사…에어부산·에어서울도 동참
진에어가 지난 18~19일 이틀간 서울 마포구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서 재능기부 활동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진에어 이벤트 특화팀 '딜라이트지니' 소속 객실승무원들이 연말을 맞아 이웃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넥슨어린이재활병원과의 인연은 올해로 3년째다. 이번에는 에어부산과 에어서울 객실승무원도 함께 참여했다.
첫날에는 아이들의 재활치료에 쓰이는 교구를 소독하고 치료실을 정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튿날에는 병원 1층 로비에서 어린이와 보호자, 방문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행사를 열었다.
행사는 어린이가 참여하는 체험 프로그램과 객실승무원들의 재능기부 공연으로 구성됐다. 어린이들은 크리스마스 트리에 소원을 적어 걸고, 승무원 유니폼을 입어보는 등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객실승무원들이 직접 만든 풍선아트·캘리그라피 선물도 전달했다. 이어진 공연에서는 캐롤 공연과 마술쇼가 펼쳐져 연말 분위기를 더했다.
진에어 관계자는 "올해도 재활병원 아이들과 가족들을 만나 작은 기쁨을 드릴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에어부산, 유튜브 20만명 기념 국제선 2만원 할인 쿠폰 4000매 제공
에어부산은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20만 명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에어부산 공식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 20만 명 달성까지 총 308개 영상을 업로드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해왔다. 항공 정보·상식, 승무원 비행 업무 및 직무 소개 등 항공업계 특화 콘텐츠를 통해 꾸준한 인기를 얻었으며, 채널 누적 조회 수는 약 8900만 회에 달한다.
이번 구독자 20만 명 달성에는 지난 12일 업로드된 '신입 승무원의 첫 비행' 콘텐츠가 3일 만에 조회수 52만 회를 기록하며 신규 구독자 유입을 이끈 점이 영향을 미쳤다.
에어부산은 20만 명 달성을 기념해 고객 혜택도 마련했다. 22일 오전 11시부터 오는 31일까지 에어부산 홈페이지와 웹·앱에서 예약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국제선 항공권 2만원 할인 등 쿠폰 4000매를 제공한다.
또 유튜브 채널에서는 같은 기간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커뮤니티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구독자 중 추첨을 통해 ▲국제선 왕복 항공권 10매 ▲국내선 왕복 항공권 10매 ▲'에부리&러부리' 봉제 인형 10세트 ▲에어부산 옥스퍼드 블록 20개를 증정한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고객과 더 가깝게 소통하고 항공에 대한 궁금증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참신하고 진정성 있는 콘텐츠로 다양한 즐거움과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스타항공, 부가서비스 '세트' 출시…개별 구매 대비 최대 34% 할인
이스타항공은 부가서비스 세트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부가서비스 세트는 항공권 예매 시 선택할 수 있는 ▲수하물 추가 ▲사전 좌석 지정 ▲기내식 ▲수하물 우선 수취 등 유료 서비스를 하나로 묶은 상품이다. 개별 구매 대비 최대 34%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스타항공 부가서비스 세트는 22일 오전 10시부터 판매된다.
세트 상품은 ▲백세트(BAG SET) ▲밀세트(MEAL SET) ▲풀세트(FULL SET) 등 3종이다. 백세트는 수하물 추가·사전 좌석 지정, 밀세트는 기내식·사전 좌석 지정, 풀세트는 수하물 추가·기내식·사전 좌석 지정·수하물 우선 수취로 구성된다.
부가서비스 세트는 국제선 항공편 출발 72시간 전까지 구매·변경·취소할 수 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한 번에 여러 부가서비스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면서 합리적인 가격의 세트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부가서비스 상품 개발로 고객 편의 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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