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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철강/중공업

포스코, 주문·출하 한 번에…고객 플랫폼 ‘My POSCO’ 출범

지난달 ‘My POSCO’ 운영 시작…제품 정보부터 주문·대응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My POSCO 메인 페이지./포스코

포스코가 고객사들을 위한 제품 주문 디지털 플랫폼을 개편했다.

 

포스코는 최근 기존 제품 홍보 페이지와 온라인 주문·출하 채널(e-Sales)을 통합한 '마이 포스코(My POSCO)'를 공식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보다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기본 설계에 착수했으며, 올해 제작과 테스트를 거쳐 지난달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개편은 고객 의견을 반영해 제품 정보 제공, 업무 효율, 사용자 편의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여러 채널에 흩어져 있던 제품 카탈로그와 인증서 등을 한 곳에 모아 정보 접근성과 일관성을 높였다. 또 제품·산업 분류와 키워드 검색 기능을 도입해 주요 규격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자동차·건설·에너지·조선 등 주요 산업에 쓰이는 철강 소재·부품 정보를 3D 콘텐츠로 제공해 용처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했으며, 제품별 제조 공정을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해 철강 생산 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포스코의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 관련 정보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다.

 

My POSCO 모바일앱./포스코

고객사는 플랫폼에서 주문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으며, 주문·생산·출하 단계별 알림을 통해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앱도 제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인공지능(AI) 기반 챗봇과 실시간 채팅 상담을 도입해 기본 문의에 대한 상시 대응이 가능해졌다. 동일 제품 재주문 절차를 간소화하고 클레임 분석에도 AI를 적용해 처리 시간을 줄였다고 포스코는 설명했다.

 

포스코는 마케팅 디지털 전환(DX)을 통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포스코 마케팅 관계자는 "마이 포스코를 통해 고객가치를 제고하고 포스코와 고객사가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지속 성장하는 토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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