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브레인스토어는 자기계발서 '마흔에 다시 만난 베토벤: 클래식으로 다시 보듬어보는 중년의 마음들'을 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신간은 청각 장애라는 절망적 시련을 딛고 일어나 삶의 고난을 더 새롭고 특별한 음악으로 승화한 베토벤과 함께 현대인에게 필요한 이야기를 펼친다.
불확실성이 지배하는 시대에 '마흔'이라는 나이는 심리적, 전략적 변곡점으로 작용한다. 성장을 넘어 더 큰 발전에 대한 조급함과 정체에 대한 불안이 교차하는 시점에서 이 책은 인생 교훈을 전달해 준다.
40년간 피아노를 연주하며 음악인으로 살아온 저자 이지영은 베토벤의 삶과 음악을 통해 현대인을 위한 자기성찰과 성장의 메시지를 발견했다. 철학자나 문학가가 아닌 오직 음악으로만 말했던 클래식 작곡가로서의 독창적인 시도다.
특히 저자가 베토벤 작품을 연주하며 경험한 강렬한 카타르시스와 몰입의 순간은 책의 핵심 영감이 됐다.
저자는 "베토벤의 곡은 그가 고뇌와 역경을 음악이라는 언어로 승화한 자서전으로 그의 음악을 통해 인간의 희로애락을 평온하게 때로는 열정적으로 마주할 수 있다"며 "그의 음악처럼 삶을 살아가는 법을 배우는 특별한 여정을 책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각 챕터는 우리 삶과 인간 관계에 적절한 음악을 소개해 누구나 쉽고 편하게 읽을 수 있는 글과 그가 남긴 명곡들은 완벽한 하모니를 이룬다.
브레인스토어 관계자는 "마치 베토벤의 음악에 노랫말을 붙인 듯한 책"이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