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를 맞아 유통업계가 다채로운 팝업스토어와 체험 행사를 마련하며 발길 잡기에 나섰다. 단순한 쇼핑을 넘어 게임, 미래 기술, 미식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무장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 아이코닉스퀘어에서는 이달 22일까지 게임 팬과 테크 마니아를 위한 특별한 공간이 열린다. 먼저 블리자드의 인기 게임 '오버워치'의 신규 영웅 캐릭터 출시를 기념한 '오버워치 뉴 히어로즈' 팝업스토어가 운영된다. 이곳에서는 신규 캐릭터를 직접 플레이해 볼 수 있는 '게이밍존'과 대형 LED 화면을 배경으로 캐릭터와 사진을 찍는 '포토존'이 마련됐다. 특히 AI 기술을 활용해 자신의 모습을 오버워치 캐릭터로 변환해 볼 수 있는 'AI 체험존'은 이색적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같은 장소에서 '2026 판교 테크쇼'도 함께 열린다. 피지컬 AI 휴머노이드 로봇 전시, AR 글래스 체험, AI 작곡가 등 미래 기술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새해를 맞아 무료로 신년 운세를 봐주는 '청월당 사주 팝업'과 뷰티 테크 기기 체험존(1층, 5층)도 운영돼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을 맞이한다.
'빵지순례'를 계획 중이라면 잠실로 향해보자.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는 오는 3월 4일까지 국내 최초 K-베이커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천하제빵'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방송에 출연한 실력파 파티시에들의 대표 메뉴를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기회다.
기간별로 라인업이 달라지는데, 오픈일인 이달 13일부터 21일까지는 세계 3대 제빵 대회인 '독일 IBA컵' 수상자인 장경주 셰프의 시그니처 치아바타 3종을 선보인다. 또한 14일부터는 국내 최초 쌀 베이커리 브랜드 '정남미명과'의 구황작물빵 5종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후에도 출연 셰프들의 시그니처 메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쇼핑 마니아를 위한 팝업과 신규 매장도 주목할 만하다. 더현대 서울 지하 2층 피어(PEER) 매장에서는 오는 25일까지 정통 아메리칸 스포츠 브랜드 '재클라(jaclar)'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천연 소가죽을 사용해 내구성이 뛰어난 재클라의 대표 신발 라인업을 전 상품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현대면세점 무역센터점 9층에는 K-뷰티 편집숍 '스킨랩 서울(SKIN LAB:SEOUL)'이 13일 문을 열었다. 더셀랩, 셀베인, 리쥬비온 등 피부과 전문의와 약사들이 참여해 만든 고기능성 더마 화장품 브랜드 15개가 입점했다. 현대면세점은 오픈을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브랜드별로 구매 금액에 따라 세럼, 선크림 등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