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송도 'K-바이오 랩허브' 3분기 착공… 2028년 완공 목표

K-바이오 랩허브 조감도 /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경제청은 송도국제도시 7공구에 추진 중인 K-바이오 랩허브 건립사업이 올해 하반기 착공에 들어가 2028년 준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바이오 랩허브는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부지에 총건축비 930억 원으로 국가 바이오 창업지원 핵심 인프라 사업이다. 연구장비 구입비용은 국비로, 건축비는 경제자유구역사업특별회계로 부담하고, 부지는 연세대학교 무상제공 방식으로 추진되며, 2028년 말 준공이 목표다.

 

본 사업은 타당성 조사와 조달청 설계 적정성 검토 등 필수 행정절차를 모두 마치고 설계 및 사업비의 적정성이 확보됨에 따라 본격적인 착공 준비 중이다.

 

아울러 중기부, 인천경제청, 연세대학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간의 유기적인 협업으로 사업이 매우 안정적으로 추진 중이며 운영체계 역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사업단에서 지역 기반의 운영 준비도 강화되고 있다.

 

현재 시범 사업을 통해 선정된 바이오 스타트업기업들은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내 임시공간에서 연구·창업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향후 랩허브 준공 시 단계적으로 입주 및 연구 장비 활용지원과 아울러 유세포 분리기 등 첨단 연구장비 구축과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운영 준비도 병행 추진 중이다.

 

윤백진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직무대행은 "특히 K-바이오 랩허브는 송도 바이오클러스터와 연계한 스타트업 육성, 기술사업화 및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미래 바이오산업 생태계 조성의 핵심 거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