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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중앙회, 민주당과 '中企 입법과제 타운홀미팅'…개선 과제등 건의

중소기업계가 더불어민주당과 중소기업 입법과제 타운홀미팅을 갖고 투자촉진, 규제혁신, 성장지원 등의 내용이 담긴 과제를 건의했다. 15일 중소기업중앙회에 따르면 이날 열린 민주당과의 타운홀미팅은 지난 9월4일 개최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와 중소기업인 간담회'의 후속 조치 결과를 공유하고 중소기업 현안 관련 입법 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지난 정기국회에서 민주당이 노력한 결과 상생협력법 개정안이 통과돼 납품대금 연동제 적용 대상 확대, 상생금융지수 도입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며 "이번 정부에서 중소기업 규제가 확실히 개선되고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민주당 차원에서 입법 지원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자리는 민주당에선 정청래 당대표를 비롯해 한정애 정책위의장, 권칠승 중소기업특별위원장, 김원이 산자중기위 간사, 김남근 의원, 김동아 의원, 권향엽 대변인, 한민수 비서실장이 참석했다. 중소기업계에선 김기문 회장 외에 ▲송병준 벤처기업협회장 ▲성미숙 한국여성벤처협회장 ▲정광천 이노비즈협회장 ▲김명진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장, 업종별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 등 약 80여명이 함께 했다. 간담회에서 중소기업계는 ▲67개 법정기금의 벤처·스타트업 투자 의무화 ▲국민성장펀드와 코스닥 활성화 펀드의 연계 ▲AC 투자 전용 세컨더리 펀드 조성 ▲AI 데이터 규제 개선을 위한 TDM 면책 제도 도입 ▲고객 기반 금융 AI 서비스 개발을 위한 제도 개선 ▲혁신형 R&D 세액공제 확대 등을 건의했다.

2025-12-15 17:01:02 김승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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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운용 'SOL 코리아고배당', 고배당 ETF 중 자금 유입 1위

신한자산운용의 'SOL 코리아고배당' 상장지수펀드(ETF)가 상장 이후 국내 고배당 ETF 가운데 개인투자자 자금이 가장 많이 몰린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신한운용은 'SOL 코리아고배당' ETF가 상장 이후 고배당 ETF 가운데 개인투자자 자금이 가장 많이 유입됐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9월 상장 이후 12월 12일까지 개인투자자 누적 순매수 금액은 1745억원으로, 국내에 상장된 주식형 고배당 ETF 33개 중 자금 유입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순자산 규모 역시 상장 초기 100억원에서 2430억원으로 3개월 만에 약 24배 증가했다. 김정현 신한자산운용 ETF사업총괄은 "최근 국내 증시가 방향성을 탐색하는 구간에 들어서면서, 가격 변동성보다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중시하는 투자 수요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며 "SOL 코리아고배당 ETF는 단순 고배당 종목 나열이 아니라, 세제 혜택과 주주 환원 정책을 구조적으로 반영해 실질 배당수익률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된 상품이라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SOL 코리아고배당 ETF는 1주당 61원의 월 배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지난달 첫 월 배당이 상장 이후 약 1.5개월치 분배금이었다면, 이번 분배금은 1개월 기준으로 지급되는 첫 월 배당이다. 이를 연환산할 경우 배당수익률은 약 6%대 수준이다. 'SOL 코리아고배당 ETF'는 배당소득 분리과세 확대, 감액배당 기업의 세제 혜택, 자사주 매입·소각 장려 정책 등 최신 배당정책 기조를 ETF 운용 전략에 반영한 차세대 고배당 상품이다. 단순히 배당수익률이 높은 종목을 편입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배당소득 분리과세 적용 기업 비중 약 76%, 감액배당 실시 기업 비중 약 22% 등 정책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주요 편입 기업은 ▲우리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신한지주 ▲KB금융 등 금융지주사와 ▲현대엘리베이터 ▲기아 ▲현대차 ▲케이티앤지(KT&G) ▲삼성생명 ▲기업은행 등 대표 고배당·주주환원 기업들로 구성된다. 김 총괄은 "월 배당을 통한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추구하는 투자자는 물론, 국내 배당주에 대한 재평가 흐름 속에서 연금저축과 개인형퇴직연금(IRP)등 장기 투자 계좌를 활용하는 투자자에게도 적합한 상품"이라며 "글로벌 변동성이 확대되는 환경에서 배당 중심 포트폴리오의 전략적 가치가 더욱 부각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분배금은 오는 16일 지급되며, 실제 입금 시점은 증권사별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박경수기자 gws0325@metroseoul.co.kr

2025-12-15 16:43:26 박경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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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블로항공-클로봇, 업무협약 체결···드론과 로봇 결합

군집AI 무인기·로봇 플랫폼 기업 파블로항공은 지능형 로봇 솔루션 전문기업 클로봇과 드론·로봇이 결합된 차세대 점검 플랫폼을 함께 구축해 나가기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파블로항공은 지난 10일, 인천 송도 본사에서 진행된 MOU 서명 행사에서 클로봇과 급증하는 산업계 드론 및 로봇 수요에 공동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를 구축하는데 합의했다. 이번 MOU는 파블로항공이 내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인 '군집AI' 인스펙션(점검) 드론과 보스턴다이내믹스의 사족보행로봇 '스팟(Spot)'을 국내 파트너사 클로봇과 협력해 '하이브리드 인스펙션 플랫폼' 개발을 위한 기술 협력에 초점을 두고 있다. 양사는 다양한 시설 환경부터 품질관리까지 산업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수요가 급증하는 인스펙션 분야에서 혁신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새로운 산업 표준을 제시하고, 국내 전자 및 반도체 대기업을 비롯한 글로벌 수요처를 공략하기 위한 로드맵을 공동으로 구상해 나갈 계획이다. 김영준 의장 겸 창업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단순한 기술 결합을 넘어 안전성 향상, 운영 효율 증대, 유지보수 비용 절감 등 새로운 차원의 산업 변화를 이끌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며 "매출 성장과 신규 레퍼런스 확보는 물론, 혁신 업계를 대표하는 성공적 파트너십 모델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영준 의장 겸 창업자, 이원찬 글로벌 솔루션스(GS) 대표, 클로봇 김경필 대표, 박춘성 상무이사가 참석했다. /김민솔 인턴기자 mnskim@metroseoul.co.kr

2025-12-15 16:29:17 김민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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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미쓰이화학, MDI 10만톤 생산능력 추가 확대 결정…연산 71만톤 체제 구축

금호석유화학그룹 계열사 금호미쓰이화학이 폴리우레탄 핵심 원료인 메틸렌 디페닐 디이소시아네이트(MDI) 생산능력을 추가로 10만톤 확대하며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금호미쓰이화학은 지난 2일 주주총회를 통해 약 1400억원을 투입해 MDI 생산능력을 10만톤 늘리는 '디보틀네킹(생산 공정 효율화를 통한 생산량 증대)' 투자안을 최종 승인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결정은 올해 4월 20만톤 증설 공장을 준공하며 국내 최대 규모인 61만톤 생산체제를 구축한 지 약 8개월 만에 이뤄졌다. 글로벌 MDI 시장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단순한 외형 확대가 아닌 수익성 중심의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적 판단으로 풀이된다. 금호미쓰이화학은 이번 투자를 통해 약 2500억원의 매출 증가 효과와 함께 추가적인 제조원가 절감을 통한 실질적인 수익성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향후 일정도 신속하게 추진될 예정이다. 금호미쓰이화학은 내년 1월까지 공사업체 선정을 마무리하고 2월부터 본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약 11개월간의 공사를 거쳐 2026년 12월 말 증설분에 대한 상업생산을 개시하고, 폐수 처리와 물류 등 관련 인프라는 2027년 상반기까지 순차적으로 구축된다. 온용현 금호미쓰이화학 사장은 "이번 디보틀네킹 투자는 기존 설비를 최대한 활용해 투자 효율을 극대화하는 전략적 프로젝트"라며 "계획된 일정과 목표 수익성을 달성하여 글로벌 제조사들과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주주사와 임직원의 기대에 부응하는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원관희기자 wkh@metroseoul.co.kr

2025-12-15 16:27:15 원관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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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백악관 찾은 정용진, AI 유통 협력으로 승부수 띄울까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미국 백악관 핵심 인사들과 만나며 글로벌 네트워크 보폭을 넓히고 있다. 특히 트럼프 2기 행정부의 과학기술 정책을 총괄하는 인사를 만나 인공지능(AI) 관련 논의를 진행한 것으로 확인되면서, 미국 정부가 추진 중인 'AI 수출 전략'이 국내 유통업계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쏠린다. 정 회장은 현지시각으로 12일 저녁 J.D 밴스 부통령과 만찬에 앞서 백악관을 찾아 마이클 크라치오스 과학정책실장과 단독 면담을 갖고 미국 정부의 AI 전략과 연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정 회장은 이날 면담에서 유통 선진화를 위한 첨단 기술 도입에 관심을 표했다.크라치오스 실장은 트럼프 행정부의 과학기술 정책을 총괄하는 인물로, 현재 미국 상무부가 추진 중인 '미국 AI 수출 프로그램(America AI Exports Program)'의 설계자다. 미국 AI 수출 프로그램은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자국의 기술 패권을 공고히 하기 위해 2025년 하반기부터 본격 가동한 핵심 대외 전략이다. 이 프로그램은 인공지능(AI) 최적화 반도체와 서버 등 하드웨어부터 클라우드 인프라, 파운데이션 모델(LLM), 사이버 보안 체계까지를 하나의 '풀스택(Full-Stack)' 패키지로 묶어 동맹국에 수출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한미 양국은 지난 10월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주간에 '한-미 기술번영 MOU를 체결하며 AI 분야 협력을 확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는 단순한 기술 판매를 넘어 미국의 AI 기술 표준을 동맹국에 이식함으로써 중국 등 경쟁국의 기술 영향력을 원천 차단하려는 의도로 풀이되며, 도입 기업에는 미 연방 정부 차원의 직접 대출, 투자 보증, 기술 지원 등 파격적인 혜택이 제공된다. 최근 신세계그룹 계열사 G마켓도 알리바바가 보유한 AI 기술과 협력에 나섰다. 이는 신세계그룹이 자체 기술 개발보다 검증된 외부 기술을 수혈하는 '패스트 팔로어(Fast Follower)' 전략을 택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경쟁사인 쿠팡이 지난 10년 간 수조원을 들여 자체 물류 알고리즘을 내재화하며 '우리는 미국의 기술 기업'이라고 천명한 것과는 대조적인 행보다. 신세계가 미국 정부라는 강력한 우군을 등에 업는다면 소프트웨어와 인프라를 동시에 혁신해 기술 격차를 좁힐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는 정 회장이 관심을 표한 미국 AI 수출 프로그램이 실제 도입될 경우 신세계그룹 차원 물류망에 AI를 적용해 배송 및 재고 효율을 높이는 '물류 시스템 고도화'가 이뤄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마트 등이 산지로부터 신선식품을 들여올 때 AI가 데이터를 분석해 적정 가격을 산출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프라이싱(Pricing)' 기술의 접목, 이커머스 사업 부문에서 고객이 검색하거나 찾아본 상품 기록을 바탕으로 AI가 최적의 맞춤형 상품을 제안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서비스가 한층 강화될 것이라 전망된다. 업계 관계자는 "AI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분야는 물류 고도화부터 신선식품 가격 책정,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 등 무궁무진하다"고 말했다. 경쟁사인 롯데그룹은 이미 AI 혁신에 나섰다. 신동빈 회장의 강력한 의지 아래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판단하는 '에이전틱 AI(Agentic AI)'를 전사에 도입하며 유통 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 롯데 유통군은 지난 8월 '제1회 AI 컨퍼런스'를 열고 쇼핑, 상품기획, 운영, 경영지원 등 4대 핵심 분야에 자율형 AI를 적용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 비전을 공식화했다. 이를 위해 전담 조직 '라일락(LaiLAC)' 센터를 신설하고 2030년까지 통합 AI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현재 롯데는 그룹 통합 AI 플랫폼 '아이멤버'를 업무 전반에 활용하는 한편, 롯데마트의 신선식품 품질 관리와 세븐일레븐의 경영주 지원 챗봇 등 실무 영역에서도 AI 내재화를 가속화하며 쇼핑 1번지 재도약을 노리고 있다. 전문가들은 신세계와 롯데의 전략이 AI 쇼핑 시대 전환기에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다만 AI 도입 자체가 목적이 아닌, 명확한 문제 해결을 위한 시스템과 신뢰 구축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지적이다. 서용구 숙명여대 경영학부 교수는 "AI는 쇼핑의 근본적인 고객 여정을 완전히 재설계하는 기술로, 소비자의 검색 비용을 0원으로 만드는 시대를 열었다"고 진단했다. 서 교수는 "검색 쇼핑 시대의 승자가 쿠팡과 네이버였다면, AI 쇼핑 시대는 완전히 새로운 경쟁의 장이 열린 것"이라며 "신세계와 롯데 등 전통 유통 기업들이 외부 AI 기술과의 동맹 등을 통해 다시 한번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전망했다. 다만 "AI가 소비자의 의도를 너무 정교하게 파악할 때 느끼는 불쾌한 골짜기를 극복하고, 개인정보 보호를 통한 고객 신뢰를 구축하는 것이 기술 도입의 선결 과제"라고 강조했다. 김용진 서강대 경영학과 교수는 "단순히 AI 기술을 도입하는 것 자체가 목적이 되어서는 안 된다"며 "해결해야 할 문제가 무엇인지 명확히 정의하고, 이를 실행할 시스템과 인프라, 사람에 대한 투자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짚었다. 이어 "고객 행위 분석과 예측, 배송 루트 및 창고 최적화 등 유통의 각 분야마다 요구되는 모델과 데이터가 다른 만큼, 이에 대한 철저한 사전 분석과 치밀한 계획이 필수적"이라고 조언했다. /손종욱기자 handbell@metroseoul.co.kr

2025-12-15 16:17:06 손종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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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부동산]청약시장, 판이 바뀐다…현금부자, 무주택 실수요자 중심

내년 청약시장이 수도권 규제지역 확대와 고강도 대출규제로 변곡점을 맞을 전망이다. 10.15 대책으로 자금조달 여건은 악화된 반면 청약 요건은 강화되면서 현금 자산가와 무주택 실수요자 중심으로 청약시장 재편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15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올해 전국 아파트 분양물량은 22만6719가구(예정물량 포함)로 2024년 대비 1만7906가구 줄었다. 전국 아파트 평균 청약경쟁률은 7.20대 1로 2022년 이후 3년 만에 한 자릿수를 기록했다. 수도권이 10.07대 1, 지방이 4.53대 1로 권역별 경쟁률이 2배 이상 차이가 났다. 특히 서울의 평균 청약경쟁률은 146.64대 1로 2021년(164.13대 1) 이후 4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내년 분양시장은 청약 대기자들의 대응 전략에도 변화가 예고됐다. 10.15 대책으로 서울과 경기권 규제지역이 확대되면서 청약 요건이 강화되고 실거주 의무가 부과됐다. 부동산R114는 "서울 및 수도권 선호지역의 민영아파트 청약을 준비한다면 입주 시점에 잔금 납부까지 고려한 자금 조달 계획과 1순위 자격 요건 등을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며 "가점제 비중이 확대됨에 따라 청약 점수 관리도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부는 2026년 3기 신도시를 포함해 수도권 공공택지에서 공공분양주택 2만9000가구를 분양할 계획이다. 공공주택 확대 기조에 따라 청년 및 신혼부부, 출산가구 등 실수요층의 내 집 마련 기회의 폭이 넓어질 수 있다. 이와 함께 정부가 공공주택 청약 진입 문턱을 낮추는 제도 개편을 시사하면서 예비 청약자들은 청약통장 월 납입액을 최대 한도인 25만원으로 유지하는 것이 유리하다. 비수도권 분양시장은 2026년에도 입지 여건과 개발 호재 유무, 분양가 경쟁력 등에 따라 수요자들의 단지별 옥석 가리기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R114는 "일자리 접근성이 양호해 인구 유입이 기대되거나 향후 광역 교통망과 생활 인프라가 확충되는 단지를 중심으로 '핀셋 청약' 전략이 유효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안상미기자 smahn1@metroseoul.co.kr

2025-12-15 16:16:34 안상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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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수입차 News]HS효성더클래스·벤츠코리아·BYD코리아

[M 수입차 News]HS효성더클래스·벤츠코리아·BYD코리아 ◆HS효성더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 계약 바디빌더로 선정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 HS효성더클래스가 국내 11개 딜러사 중 유일하게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밴(Mercedes-Benz Sprinter VAN)의 계약 바디빌더사로 새롭게 선정돼 본격적으로 국내 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스프린터 밴 차량은 미니버스라는 별칭을 가진 만큼 넓은 실내공간(519 CDI 엑스트라 롱휠베이스 차량 기준 휠베이스 4325mm)을 자랑한다. 이미 유럽, 북미,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는 이러한 스프린터 밴 차량이 갖는 장점을 활용하여 다양한 컨버젼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고, 탄탄한 수요층을 이루고 있다. HS효성더클래스는 스프린터 밴의 319 CDI, 519 CDI 두 모델을 활용해 13인승 VIP 의전용 리무진과 15인승 셔틀버스 등의 다양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HS효성더클래스의 스프린터 밴은 기존 양산차량이 갖는 다소 제한적인 옵션 대비 고객이 직접 편의장비 및 CMF(Color, Material, Finishing)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오너십 가치의 비스포크(Bespoke)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HS효성더클래스는 메르세데스 벤츠 공식 딜러사로서 최고급 차량의 옵션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이를 통하여 기존 바디빌더사 대비 경쟁력 있는 소비자 중심의 스프린터 밴 컨버젼 차량을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HS효성더클래스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공식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으로 향후 스프린터 밴 차량의 서비스 정비 인프라 역시 차량 운행 편의를 고려해 체계적으로 확충된다. 서초, 죽전, 청주 서비스센터에 스프린터 전용 워크베이를 설치해 스프린터 고객들의 정비 서비스 접근성을 제고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으로, 기존 승용차 정비와의 간섭을 줄이기 위해 작업 공간을 전면 재구성했다. 더불어 사고 수리까지 가능한 판금, 도장 설비를 공유해 정비 범위를 넓히고, 전담 정비 인력을 배치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HS효성더클래스 관계자는 "메르세데스-벤츠 승용차 딜러사 중 유일하게 스프린터 밴 차량의 계약 바디빌더사로 선정된 것은 HS효성더클래스가 프리미엄 모빌리티 영역에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는 중요한 계기"라며 "전문 정비 인프라를 기반으로 국내 스프린터 밴 고객들에게 메르세데스-벤츠가 지향하는 품격 있는 이동 가치와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벤츠코리아, '어라운드 X' 운영 협력 업무협약 체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12일 창업진흥원과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지원 강화를 위해 '어라운드 X' 운영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어라운드 X'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운영하는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선도 기업들과 협업해 국내 스타트업의 성장과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이번 '어라운드 X' 운영 협력 업무협약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 2025' 공식 일정 중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내년부터 '어라운드 X'의 파트너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며, 이에 따라 자사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를 '어라운드 X'와 연계해 추진하게 된다. 참여 스타트업들은 정부의 사업 지원금 및 특화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실증(PoC) 설계, 멘토링, 사업화 검증, 해외 네트워킹 등 지원 체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된다. 마티아스 바이틀 벤츠코리아 대표는 "이번 '어라운드 X' 업무협약은 국가 지원 체계와의 연계로 국내 유망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진출 기반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내 스타트업의 기술이 글로벌 무대에서 실증되고,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서 새로운 협력 기회를 발굴할 수 있는 더 큰 기반이 마련된 만큼 앞으로도 혁신 스타트업과의 협력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BYD코리아, '스타필드 안성'에 신규 전시장 오픈 BYD코리아가 경기 남부 생활권의 중심지인 경기도 안성에 'BYD Auto 스타필드 안성 전시장'을 신규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전시장은 스타필드 마켓 일산, 스타필드 시티 명지, 스타필드 빌리지 운정에 이어 4번째 시티몰 형태의 BYD 승용 전시장이다. BYD Auto 스타필드 안성 전시장은 스타필드 안성 2층에 위치하고 총 면적 약 45평 규모에 3대의 차량을 전시할 수 있다. 전시장 운영은 BYD코리아 공식 딜러사 DT네트웍스가 담당한다. 경기도 안성은 중부고속도로와 평택제천고속도로가 교차하는 교통 요충지이자 평택, 천안, 오산 등과 연결되는 경기 남부 생활권 중심지다. 스타필드 안성 역시 이러한 지역적 특색을 기반으로 쇼핑 중심지이자 가족 단위 방문이 활발한 지역 상권의 중심축으로 자리잡고 있다. BYD코리아는 스타필드와 같은 복합 쇼핑몰에 전시장을 입점시켜 일상의 소비 동선 안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자연스럽게 높이는 동시에 전기차를 이동수단을 넘어서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제안하고 있다. BYD 스타필드 안성 전시장 또한 쇼핑·문화 중심 복합 공간에서 가족 단위 방문객과 쇼핑 고객에게 '일상 밀착형' 전기차 경험을 제공하는 핵심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BYD코리아는 안성 전시장 오픈을 기념해 12월 31일까지 전시장 방문 고객에게는 BYD 리유저블백, 니트백 등 웰컴 기프트를 제공하고, 스타필드 안성 전시장에서 12월에 신차를 출고하는 고객에게는 여행용 기내 캐리어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DT네트웍스 홈페이지 혹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인철 BYD코리아 승용부문 대표는 "BYD코리아는 고객이 BYD 브랜드의 가치, 제품을 이해하고, 기술에 대한 신뢰를 쌓으, 브랜드와 관계를 맺는 모든 과정에서 최상의 만족감을 누릴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용기자 lsy2665@metroseoul.co.kr

2025-12-15 16:13:31 이승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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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항공 News]제주항공·티웨이항공·에어프레미아

[M 항공 News]제주항공·티웨이항공·에어프레미아 ◆제주항공, 1~11월 정비 지연율 0.52%…전년比 40%↓ 제주항공의 올해 정비 지연율이 지난해에 비해 크게 개선됐다. 제주항공은 지난 1~11월 정비 지연율이 0.52%로 지난해 같은 기간(1~11월) 0.89% 대비 0.37%포인트(p) 낮아져 40% 이상 감소했다고 15일 밝혔다. 국내선 정비 지연율은 1.11%에서 0.61%로 0.50%p, 국제선은 0.65%에서 0.44%로 0.21%p 각각 줄었다. 특히 지난달에는 월 기준으로 올해 가장 낮은 수준인 0.22%를 기록했다.. 정비 지연율은 항공기 정비 문제로 인한 지연 비율을 뜻하며 항공사의 안전성과 정시 운항 능력을 평가하는 주요 지표로 활용된다. 정시 운항률도 개선됐다. 제주항공의 지난 1~11월 정시 운항률은 77.2%로, 지난해 같은 기간(70.8%) 대비 6.4%p 상승했다. 국내선은 70.7%에서 78.2%로 7.5%p, 국제선은 70.8%에서 76.1%로 5.3%p 각각 높아졌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정비로 인한 지연율을 낮추고 정시 운항률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운항 안정성 강화를 통해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운항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티웨이항공, 염경중 학생 25명 대상 '항공 안전보안' 직무 특강 티웨이항공은 지난 12일 서울 강서구 국립항공박물관에서 중학생을 대상으로 항공 직무 진로 강연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염경중학교 학생 약 25명을 대상으로 한 민·관 협력 교육 프로그램으로, 국립항공박물관이 주최하고 티웨이항공이 참여했다. 항공 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서형주 티웨이항공 안전보안 매니저가 강연자로 나서 항공사에서 '안전'이 갖는 중요성과 의미를 설명했다.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항공기 안전을 담당하는 안전보안 직무의 주요 업무를 소개하고, 역할과 필요한 전문성 등도 구체적으로 전달했다. 아울러 항공 산업 내 다양한 직무 정보도 함께 안내해 학생들이 진로 경로를 이해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강연은 현직 종사자가 학생 눈높이에 맞춘 자료와 질의응답 중심으로 진행됐다. 항공사의 안전관리 체계, 직무별 역할과 필요 역량, 실제 업무 경험에서 나온 조언 등을 다루며 학생들이 항공 분야의 업무 환경을 보다 생생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진로 강연이 학생들이 새로운 꿈과 가능성을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 인재를 위한 지원과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에어프레미아, 연말 특가…미주·아시아 9개 노선 최대 15%↓ 에어프레미아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전 노선 대상 연말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에어프레미아는 이달 28일까지 인천 출발 9개 노선(워싱턴D.C. 포함)을 대상으로 최대 15% 할인을 제공한다. 에어프레미아 공식 홈페이지하단의 프로모션 코드 입력란에 'YPXMAS15'를 기재하면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할인코드 적용시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왕복 총액 기준으로 미주노선 와이드 프리미엄 클래스는 ▲워싱턴D.C. 202만9900원 ▲뉴욕 159만400원 ▲LA 137만2600원 ▲샌프란시스코 135만5100원 ▲호놀룰루 107만6400원부터 구매 가능하다. 이코노미 클래스는 ▲워싱턴D.C. 124만9150원 ▲뉴욕 67만8900원 ▲LA 62만4100원 ▲샌프란시스코 61만5600원 ▲호놀룰루 60만6400원부터 제공된다. 아시아노선의 경우 와이드 프리미엄 클래스는 ▲나리타 32만2500원 ▲방콕 57만2000원 ▲다낭 51만500원 ▲홍콩 35만8100원부터 판매되며, 이코노미 클래스는 ▲나리타 25만9500원 ▲방콕 35만6000원 ▲다낭 33만500원 ▲홍콩 29만9100원부터 구매 가능하다. 탑승기간은 15일부터 내년 10월24일까지다. 특가 항공권이지만 별도의 탑승 제한 기간 없이 전 기간 이용할 수 있다. 워싱턴D.C. 노선은 신규 취항 이후 예약 및 탑승이 가능하다. 예매는 에어프레미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특가 항공권은 예약 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전 노선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연말연시 기간 동안 더 많은 고객이 에어프레미아와 함께 따뜻하고 편안한 여행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혜온기자 dhaledhale@metroseoul.co.kr

2025-12-15 16:12:59 유혜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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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M News] 넥센타이어·타이어뱅크·한국앤컴퍼니

◆넥센타이어, '원타이어' 전략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지역별 맞춤형 포트폴리오 확대 넥센타이어가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주요 지역별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넥센타이어는 유럽 시장에서 성능을 검증받은 고성능 여름용 타이어 '엔페라 스포츠'를 미국 시장에 도입해 고성능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다음달 연비와 마모 성능을 강화한 사계절 타이어 '엔프리즈 S'를 출시할 예정이다. 유통 측면에서는 미국 최대 규모의 유통사인 월마트에 고인치 등 공급 규격 확대를 통해 현지 수요에 대응하고 유통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유럽 시장에는 겨울용 타이어 신제품 '윈가드 스포츠3'를 선보였다. 유럽 각국은 겨울철 주행 안정성 강화를 위해 타이어 분류 기준을 강화하면서 겨울용 타이어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 겨울용 타이어 기준을 충족하면서 사계절 주행이 가능한 올웨더 타이어인 '엔블루 포시즌 2'의 장착 가능 규격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호주에서는 SUV와 픽업트럭 시장을 겨냥한 온·오프로드 주행이 가능한 로디안 ATX를 출시하는 등 각 지역의 도로 환경과 차량 수요 특성을 반영한 전략적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지속 추진하고 있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내연기관차와 전기차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원타이어' 전략 아래 제품 경쟁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EV 루트'가 각인된 제품은 마일리지, 제동, 회전저항, 소음 등 핵심 성능이 전반적으로 상향된 것이 특징으로 모든 차종에서 안정적이면서도 뛰어난 주행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겨울 눈 제설재 염화칼슘…車·타이어 치명타 국내 최대 타이어 유통업체 중 하나인 타이어뱅크가 겨울철 안전한 주행을 위해 염화칼슘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15일 타이어뱅크에 따르면 겨울철 제설 작업 때 빠지지 않는 것은 '염하칼슘'이다. 염하칼슘은 차량 부식은 물론 타이어에도 악영향을 끼친다. 타이어뱅크에서는 운전자에게 겨울철 염화칼슘에 대비해야 한다. 염화칼슘은 물보다 어는 점이 낮고 수분 흡수시 발열 특성을 가지고 있어 겨울철 빙판을 해소 시켜 안전운행을 돕는 고마운 존재다. 하지만 차량 부식의 원인이기도 하다. 염화칼슘에 포함된 염소는 타이어는 물론이고 자동차 곳곳에 부식을 일으킨다. 이는 차체 내구성을 약화 시키게 한다. 전문가들은 염화칼슘이 뿌려진 노면과 직접 맞닿는 타이어에 가해지는 부담을 그냥 지나쳐서는 안 된다고 조언한다. 타이어가 염화칼슘에 지속적인 노출 되면 결국 내구성을 약화 돼 주행 중 타이어 파손 등의 가능성을 높인다. 겨울철 염화칼슘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하게 타이어와 휠을 닦아주며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 한국앤컴퍼니, '한국배터리' 검색 인증 이벤트…"브랜드 디지털 접점 강화" 한국앤컴퍼니가 고객들의 디지털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브랜드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오는 23일까지 '한국배터리 브랜드 검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고객이 네이버에서 '한국배터리'를 검색했을 때 최상단에 노출되는 브랜드검색 페이지를 통해, 한국배터리 공식 웹사이트의 주요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확인하도록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앤컴퍼니는 브랜드검색 영역을 ▲한국배터리 기술 소개 ▲제품 검색 ▲판매대리점 안내 등 운전자에게 필요한 핵심 메뉴로 직관적으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배터리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hankookbattery.kr)을 팔로우하고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뒤, 네이버에서 '한국배터리'를 검색해 브랜드검색 화면의 '이벤트' 탭에서 정답을 확인하고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주유 상품권, 배달 플랫폼 이용권 등 선물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오는 30일 개별 안내 및 댓글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한국배터리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5-12-15 16:12:57 양성운 기자